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캠프 개최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5.07.2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양경님)는 여름방학을 맞은 관내 고등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하여 7월 24일(금)부터 25일(토)까지 1박 2일 동안 중앙하이츠콘도에서‘청소년 자원봉사캠프’를 진행했다.

최근 청소년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체계적 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된 이번 캠프는‘마인드 UP’이란 주제로󰡐은총이 아빠󰡑박지훈씨의 특강과 청소년 스스로 자원봉사에 대해 생각해보는 청소년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조별 토론 및 발표 등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자원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콜크아트-화분만들기󰡑등을 통해 더욱 뜻깊고, 즐거운 캠프가 되었다.

남원시자원봉사센터 양경님센터장은 “미래의 자원봉사자인 청소년들의 성장은 곧 우리 지역 자원봉사의 성장인 만큼 청소년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앞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시민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남원시자원봉사센터는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박람회와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교육, 학교동아리 활동지원, 자체봉사동아리 활동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교육과 참여를 통해 성숙한 자원봉사자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