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지리산권 자치단체 체육대회 개최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8.11.0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지리산을 중심으로 역사와 문화적 동질성을 가진 7개 시군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제14회 지리산권 자치단체 체육대회가 전남 구례군 구례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지리산권 자치단체 체육대회는 지리산권 7개 시․군의 화합과 우애를 다지는 축제의 장으로서 그동안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열 네 번째를 맞이하여 전라남도 구례군이 주관하였다.

지리산권 7개 자치단체는 오전 11시부터 각 시․군의 시장․군수, 의회 의장 등을 비롯한 각계 각층의 다양한 인사가 참석하여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였으며, 풍성한 가을 분위기 속에서 7개 시군의 우의를 다지는 한마당 축제가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기념식 및 지리산골 주민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체육경기, 간담회, 화합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는데, 주요 경기로는 줄다리기, 협동줄넘기, 2인3각 릴레이, 고리걸기로 각 시군을 대표한 선수들의 열띤 기량을 선보였으며, 화합마당에서는 각자의 끼와 재능을 선보인 멋진 무대가 펼쳐져 선수단 모두 즐거움과 우정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지리산권 자치단체장 협의회장(이환주 남원시장)은 “지리산 통합문화권 권역의 공동연계발전과 재도약을 위해서는 특별자치단체 도입 등 지리산권 자치분권 균형발전을 위한 중장기 발전방안에 공동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