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돌파구 찾는 의정활동 펼칠 것”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9.05.1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정현 남원시의원 인터뷰

독주·독선 견제, 남원시 발전 대안 준비된 의정활동 수행
혼불문학관과 구 서도역 연계한 관광 발전방안 마련 역점
“다양한 소통방식 통해 지역민 고충·민원 해결 앞장설 것”

 

지난해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의회에 입성한 더불어민주당 남원시의원 마선거구(대산·사매·덕과·보절) 김정현(57) 의원. 남원시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정치인이 되겠다며 동분서주하고 있는 김 의원을 만나 그간의 의정활동과 더불어 소신과 정치철학을 들어봤다. /편집자주

1.의회 입성 후 의정활동이 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35년여 동안 농기계 유통사업을 해왔던 저는 의회 입성 후 과연 정치인으로서 남원시 발전을 위해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았습니다.

우선 독주와 독선을 견제하고 언제나 지역과 남원시 발전을 위한 일에 최선을 다하는 대안이 준비된 의정활동을 수행해 나가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남원의 현안 사업을 위해 직접 현장을 누빌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이웃과 함께 뒹굴며 희망이 있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저의 소박한 꿈과 농민의 편에 서서 올바른 시정을 이룰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남원시를 위해 필요한 의원으로 정책대한을 제시 할 수 있는 의원이 되겠다는 각오도 다시 한번 다져봅니다.

2. 제8대 전반기총무위원회 부위원장을 맡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이 돋보입니다. 그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가 궁금합니다.
-저는 평소 공공의대 유치와 지리산 친환경전기열차 사업은 우리 지역의 숙원 사업이고 남원의 대표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이 두가지 사업은 남원시의 미래의 비전이기 때문에 꼭 이루어야 할 사업이라 생각하고 꾸준한 정책 개발과 제언을 해오고 있습니다.

지리산 친환경 전기열차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전문가를 포함한 TF팀 구성이 필요하다고 지적해 호응을 얻었습니다. 지리산 친환경 전기열차 사업도 현재의 경제성만 따질 것이 아니라 잠재적인 수요와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검토해 사업추진이 앞당겨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혼불문학관과 구 서도역에 대한 발전방안이 마련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2018년 1000만명의 관광객이 전주 한옥마을을 방문했고, 한옥마을에는 최명희 작가의 숭고한 문학정신을 기리고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최명희문학관을 설립해 많은 문학인과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명희문학관과 혼불문학관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만들어 남원과 전주 한옥마을을 연계하는 투어버스를 운행하고,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해 남원에서 숙박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합니다.

또한 예산 편성의 효율성 제고 및 전시 행정, 낭비 행정을 억제하고 합리적이며 효율적인 대안 제시를 통한 남원시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모색해왔습니다.

불합리한 규제도 개혁해 철폐시키는데 앞장서 왔다고 스스로 채찍질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인, 여성, 장애자, 어린이,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갖고 있습니다.

저는 의정 활동을 통한 지리산 친환경 전기열차사업의 지속적인 질의와 문제점 지적을 통해 남원시에서 사업을 할 수 있는 기본 계획용역을 하였고 공공 의대는 토론회를 통한 정부와 부처의 관심을 같도록 유도하기 위해 남원 자체  토론회를 개최해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국가나 지자체 사업시 남원시의 집중과 선택을 할 필요성을 강조해 오고 있습니다.

3. 정치를 하면서 소신과 철학이 궁금합니다.
-지난 35년간 농기계 유통사업을 하면서 몸소 지역민들의 생각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동안 한국 중고 농기계조합 이사장으로 정부농업정책에 일부 참여한 경험을 지역 민을 위하고 남원시를 위해 보답할 기회라 생각합니다.

약속은 반드시 실천해 내는 행동가를 지향하는 저는 다양한 소통 방식을 통하여 각 지역 주민과의 대화를 할 계획입니다. 특히 지역민들의 고충과 민원은 적극 수렴해 해결하는데 적극 앞장서도록 할 것입니다.

특히 귀를 크게 열어 주민의 작은 소리도 듣겠다는 약속 반드시 실천할 것이며, 언제든 어디서든 어려운 일이 생기면 저 김정현을 불러주십시오. 말뿐인 의원, 대접만 받으려는 의원이 아닌 밤늦게까지 마을 곳곳을 누비는 의원이 될 것을 과감히 약속드리겠습니다.

4.시민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남원시의 비전인 농업과 관광 및 문화의 도시로 발전하도록 적극적인 정책 제시와 대안을 제시하여 합리적이고 적극적인 시정이 펼쳐지도록 노력 할 것이며 지역주민의 대표로 주민의 의사를 배제하지 않고 전달하면서 시가 정도를 벗어난 정책이 되지 않도록 철저히 감시하고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와 복리증진, 지역적 환경을 고려한 태마 조성 목표를 두고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남원시는 대한민국의 축소판으로 해발 50에서 650까지의 지형을 이루기 때문에  대한민국 농업의기준 지표로서 스마트농업을 통한 힐링과 체험을 관광과 연계해 6차산업이 반드시 이뤄져야 합니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정현 의원 프로필>

-덕과 초등학교 졸업

-사매 용북중학교 졸업

-전주비전대학교 자동화 기계과 졸업

-전)사매농기계 대표

-전)(사)농업경영인회 사매면회장

-전)사매면 발전협의회 부회장

-전)한국중고농기계유통사업협동조합 이사장

-전)더블어민주당 대통령후보 자문위원

-전)더블어민주당 농민위원회 남원시위원장

 -법무부 법사랑위원 남원시지회 부회장

 -더블어민주당 남원.임실.순창지역위원회 부위원장

 -평화통일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 제8대 남원시의회 의원-총무위원회 부위원장(전반기)(2018.07.01 -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