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아삭김장페스티벌 ‘대성공’
상태바
아삭아삭김장페스티벌 ‘대성공’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9.11.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700여세대에 4천여명 참여, 임실표 농산물 신뢰감에 큰 인기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에 걸쳐 진행된 제4회 임실 아삭아삭김장페스티벌을 개최한 결과 총 700여세대에 4천여명이 축제장을 찾아 김장을 담그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에 걸쳐 진행된 제4회 임실 아삭아삭김장페스티벌을 개최한 결과 총 700여세대에 4천여명이 축제장을 찾아 김장을 담그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임실군표 김장페스티벌이 전국에서 찾아온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대성공을 거뒀다.

지난 20일 군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에 걸쳐 진행된 제4회 임실 아삭아삭김장페스티벌을 개최한 결과 총 700여세대에 4천여명이 축제장을 찾아 김장을 담그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김장페스티벌은 활짝핀 국화꽃이 남아있는 임실의 대표 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진행됐다.

주말과 주중에 걸쳐 9일간 열린 이번 축제에는 유정임 김치명인(포기김치명인 제38호)과 함께 진행, 도내 외에도 서울과 경기도 수도권과 부산,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았다.

이들은 유정임 명인의 김장담그는 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가족, 연인등이 직접 참여해 힘들이지 않고 웃고 즐기는 가운데 손수 만든 김치를 김장통에 가득 채워갔다.

올해 김장페스티벌은 전년보다 두 배 많은 절임 배추와 양념을 준비했으나 간편하고 저렴하게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산물로 김장을 담글 수 있고 인기가 높아 사전 접수가 조기 마감됐다.

미처 사전신청을 못한 가정을 위해 현장접수까지 실시했지만, 준비물량이 조기에 소진되며 많은 소비자들이 아쉽게 발길을 돌리는 상황이 발생, 높은 인기를 보였다.

인기요인으로는 임실지역에서 생산되는 맛있고 위생적인 고춧가루와 절임배추 등 우리 농산물이 단연 으뜸으로 꼽혔다.

절임배추 작목반을 대상으로 배추품종 선정, 신안 천일염 공동구매, 재배교육, 절임 매뉴얼 교육 및 실습 등으로 품질의 고급화와 균일화 등 철저한 준비도 한 몫했다.

특히 안전한 먹거리와 참여자의 편의증진을 위하여 미세먼지와 추위 등을 차단할 수 있는 대형 돔형텐트를 설치한 것도 만족도를 높혔다.

심 민 군수는 “올해 김장페스티벌이 높은 인기를 끌면서 아쉽게 참여하지 못한 가정이 많은 것 같아 내년에는 물량을 대폭 확대하겠다”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더욱 알차게 준비하여, 전국 최고의 김장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