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문화를 선도하는 국민연금공단
  • 임순남타임즈
  • 승인 2024.03.1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7년 연속 2등급 달성
박 찬 성 국민연금공단 남원순창지사장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받아 7년 연속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도 중앙행정기관을 비롯한 498개 공공기관의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에 따르면, 공단은 5개 구간 중 2등급을 획득하여 2017년 이후 현재까지 청렴 우수기관(2등급 유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민연금은 제도 시행 36년째로 가입자 2,200만 명, 수급자 650만 명, 기금 1,000조 원 규모의 세계 3대 연기금으로 성장하였다.

공단은 제도의 외적 성장과 더불어 국민의 신뢰 제고를 위해 윤리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청렴의식의 내재화 및 실천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먼저, 매년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및 적극행정 추진을 통한 국민 권익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공단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및 임직원 행동강령 교육을 실효성 있게 추진하고, 직원들이 참여하는 ‘청렴실천반’ 운영을 통해 생활 속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있다.

더불어 공단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이행력 강화를 위해 이해충돌 상황별 자가점검시스템을 마련하고 업무사례를 바탕으로 한 이해충돌 상황 영상 교육을 진행하는 등 선제적 대응 및 내부통제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국민연금공단 남원순창지사 직원들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다가가는 등 공단이 신뢰받는 ‘청렴 선도기관’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